사진온실“사진거울 + 한지사진”
카메라 대신 거울을 보며 촬영하는
“거울 속 우리 모습 그대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다면 어떨까?”
일상에서 거울을 볼 때, '사진거울'을 떠올려 보세요.
하프 미러 셀프 사진 촬영 시스템
특허 : 제10-2071948호
가장 우리 다운 모습을 거울로 담는 사진
주인공은 누구?
사진을 찍을 때 사진가가 포즈를 잡아주고, 웃음을 요청해 어색했던 적 없었나요? 주인공은 우리인데, 카메라를 통해 인물을 보고 지시하는 건 사진가였습니다. 사진가로부터 주도권을 가져와 스스로 사진 찍을 수 있는 셀프사진관은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수많은 셀프사진관이 해결하지 못한 문제
타인 시선에서 벗어나 자유롭게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셀프사진관 장점에도 불구하고, 시선처리가 어려웠습니다.
촬영 순간 자신의 모습이 궁금해, 카메라 옆에 세워둔 거울 또는 화면을 무의식적으로 보면서 촬영하기 때문입니다.
인물사진에서 눈빛과 시선이 중요한데, 정면 카메라를 보고 촬영하면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없었습니다.
이건 마치, 사진가가 카메라를 통해 인물과 포즈를 안 보고 사진을 찍는 것과 다름없었습니다.
특허 등록한 유일한 ‘사진거울’
카메라를 보는 순간 자신의 모습을 볼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거울 촬영 장치를 개발해 특허 등록했습니다. 거울 속 나, 서로를 바라보며 촬영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사진으로 담을 수 있습니다.
빛바램 없는 200년 한지사진
필름 사진관과 셀프 사진관 장점을 하나로
필름사진관에서 촬영한 사진은 표정과 포즈는 제한적이고 보정을 할 수 없었습니다.
'사진온실'은 필름사진의 고유한 톤을 살려 1:1 보정 및 케어로, 자연스러운면서도 아날로그 사진을 넘어서는 완성도와 가치를 제공합니다.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이 빛바래 속상한 적 없었나요?
스튜디오에서 제공하는 사진 프린트는 2~3년이면 변색되어 사진의 가치를 오래 간직할 수 없었습니다.
'보존용' 재료를 사용하면 사진을 미술관 작품처럼 변색 없이 간직할 수 있지만,
일반 재료보다 비용이 4~5배 높아 상업 스튜디오 및 사진관에서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사진거울'은 한지(중성아트지) 용지와 사진을 둘러싼 모든 재료를 산성 성분이 없는(acid free) '중성' 미술품 보존용을 사용합니다.
소중한 추억과 감정이 담긴 사진을 공간에 두고 봐도 빛바램이 없도록, 작은 재료 하나에도 마음을 다했습니다.
사진거울, 즐거움과 그 안에 담긴 가치
'사진거울' 은 사진을 위한 웃음이 아닌 함께한 경험 안에서 자연스러운 웃음과 감정이 담깁니다.
카메라가 아닌 거울을 통해 서로를 바라보며 촬영한 사진은 우리의 성장과 변화, 서로에 대한 애정과 이해가 담겨 있습니다.
사진거울 + 한지사진을 바라볼 때 마다 사진이 우리에게 말을 건냅니다.
사진정원사의 편지
사진에 관한 노트 『밝은 방』에서 롤랑 바르트는 ‘사랑과 죽음’의 관점에서 사진 특수성 ‘그것이-존재-했음’을 도출합니다. 사진을 정리하면서 어머니의 어린 시절 모습이 담긴 ‘온실 사진’에서 그리운 모습을 되찾고 사진의 본질과 마주했습니다. 과거는 되돌릴 수 없지만 사진만이 되찾고 싶은 ‘무엇’으로써 지나간 시간을 우리 눈앞에 보여주는 마술 같은 환각을 선물합니다.
사진은 인간의 마음의 자국이고, 삶의 거울이며, 적막한 순간 우리 손안에 쥘 수 있는 응고된 기억이라 말했던 바르트는 사진이 삶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 준다고 보았습니다.
‘사진온실’은 ‘개인경관 個人鏡觀’(사진거울) 거울 (경), 볼 (관)을 사용하여 거울을 통해 개인을 바라보고 경험하는 사진관이라는 이중적 의미가 있습니다. 사진사, 사진기를 보지 않고 거울 속 마주한 자신에게 관심을 기울이며 존재론적 가치를 발견합니다. 나와 마주한 시간이 담긴 사진을 화초를 보 살피듯 매일 눈길을 주고, ‘MEET MYSELF’ 스스로 질문하고 답을 찾는 과정을 통해 개인의 본질과 가능성을 찾을 수 있었으면 합니다.
사진정원사로 부터
이메일로 임시 비번 및 아이디를 전달드립니다.
예약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예약내역이 없습니다.
자세한 문의는 매장으로 연락바랍니다.
Tel. 02-6083-4257
홍길동 님, 반갑습니다.
2019년 7월 20일
15시 예약되었습니다.
정말로 취소하시겠습니까?
확인취소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