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 & VIEW CAMERA STORY

사진온실 Semi

Meet My Colorful Moment

나의 다채로운 순간들과 마주하다

-

세미 프로필

Moment with View camera

Index Card

인덱스카드는 개인이 사진에 담고 싶은 다양한 분위기와 표현을 이끌어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사진정원사는 이를 바탕으로 정서적 경험을 향상하는 배경 색상을 선택하도록 도와줍니다.

이러한 과정은 인덱스카드 작성, 상담, 촬영 및 후반작업까지 일관성 있는 사진을 완성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Moment with View camera

“어떤 카메라로 자신을 담고 싶나요?”
뷰카메라는 인물의 분위기를 섬세한 디테일로 특별하게 포착하고자 하는
사진작가에게 여전히 귀중한 도구로 남아 있습니다.

클래식 카메라의 감성적인 아우라는 사진 촬영 시 스스로에게 집중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뷰카메라에 담긴 모습은 단순한 기록을 넘어서 나 자신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Semi Interview&log

사진과 함께 세미 인터뷰를 작성하고, 개인에 대한 아카이브를 시작해 보세요.

이를 통해 나 자신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는 기억의 조각들을 모을 수 있습니다.

SAZINONSIL Semi captures and records your appearance in a special way with delicate and specialized view cameras.

Index cards bring out the various color backgrounds, moods and expressions that you desire.

This process provides a valuable experience that goes beyond simple recording,

it allowing you to discover and express yourself.

사진정원사의 편지

퍼스의 기호학에서 기호는 ‘상징’, ‘도상’, ‘지표’로 분류됩니다.
‘상징’은 문화나 사회적으로 연관된 기호입니다. 예를 들어, 하트는 사랑을 상징합니다.
‘도상’은 닮음을 내포한 기호로, 초상화는 원래 대상과 유사한 도상입니다.
‘지표’는 대상과 물리적으로 연관된 기호를 의미합니다.
지문, (불)연기, 발자국과 같은 기호로, ‘사진’은 지표 기호에 해당합니다.

AI 프로필 사진(이미지)은 자신의 얼굴 데이터를 전송한다 하더라도,
최종 결과물은 AI 알고리즘을 통해 만들어진 ‘도상’ 기호로 대상과 유사하게 생성된 이미지입니다.
사진은 빛과 물리적 인접성을 통해 실제를 반영하며, 원래 대상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사진은 그 순간에 경험과 연결돼 추억과 감정을 떠올리게 합니다.
시간이 지나 자신의 ‘지표' 기호인 사진은 더욱 가치를 가집니다.

10년, 20년이 지나 우연히, 자신을 닮은 AI 프로필 사진(이미지)을 꺼내 보게 된다면, 그것은 아무런 기억, 감정, 가치를 주지 못합니다.
진정한 사진만이 자신을 돌아보고, 기억할 수 있는 ‘지표’ 기호로 작동합니다.
그 안엔 충만한 경험과 실존, 그리고 각자의 그 ‘무엇'이 담겨 있습니다.

사진정원사로 부터